2017년 1월 17일 화요일

Spout과 프로젝션 맵핑

이 글에서는 간단히 Spout과 프로젝션 맵핑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Spout은 윈도우즈 운영체계에서 OpenGL과 같은 3차원 렌더링 엔진을 통해 렌더링되는 그래픽을 다른 어플리케이션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3차원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화면을 가로채서,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 안에 보여줄 수 있지요. 참고로, 맥킨토시 운영체계에서는 Syphon을 사용합니다.

프로젝션 맵핑을 하다 보면, Processing 등에서 개발된 그래픽을 VPT와 같은 프로젝션 맵핑 도구에 렌더링하고 싶을 때가 있는 데, 이때 Spout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와 관련해, 튜토리얼 및 관련 자료를 아래에 링크합니다. 따라하다 보면 Processing과 같은 그래픽 저작 도구에서 프로젝션 맵핑 툴로 그래픽 컨텐츠 소스를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VPT, Mad mapper 등을 이용한 프로젝션 맵핑 방법은 아래 튜토리얼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로젝션 맵핑 튜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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