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0일 금요일

라이노 메쉬에서 솔리드 NURBS 곡면 변환 방법

3D 스튜디오(3DS), 3차원 포인트 클라우드 스캔 장치, Tinker CAD(팅커캐드)와 같은 도구에서 생성된 메쉬 모델 파일(OBJ, STL 등)을 라이노(rhino)에서 편집하려면 솔리드 NURBS 모델로 변환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

이럴 경우, 몇몇 상용 애드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라이노 기본 명령을 통해서도, 모델 변환을 할 수 있다.

메쉬 모델을 라이노로 임포트(import)한 후, 명령 실행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Mesh > Mesh Repair > Fill Holes
2. Mesh > Mesh Repair > Unify Normals
3. Mesh > Mesh Boolean > Union
4. MeshtoNURBS

이제, 제대로 변환되었는 지 변환된 모델을 'What'명령어로 확인해 본다. 
아래는 이와 관련된 튜토리얼 동영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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