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7일 월요일

지능적 비전 지원을 위한 Azure 기반 프로젝트 키넥트

키넥트 사용했던 분들 꽤 많았을 겁니다. 이렇게 좋은 센서를 생산 중단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이해되지 않았던 적이 있었죠. 역시 마소는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훨씬 좋아진 키넥트 센서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능적 비전 지원을 위한 Azure 기반 프로젝트 키넥트 기술 소개입니다.


Satya Nadella의 Build 기조 연설에서 Azure 에서 Project Kinect 지원을 소개했습니다. 단순히 키넥트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Azure와 연계되는 딥러닝 등 다양한 도구와 연결되어, 재미있고 유용한 유스케이스 구현이 가능함을 언급하였습니다.

주변 공간과 사물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Kinect와 Azure 연계된 머신러닝 등 도구가 지웜함으로써 지능적인 지각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Azure AI 서비스와 적은 전력 소모와 높은 정확도로 동작하는 Kinect 의 ToF 깊이 센서 기술은 심도 이미지를 이용한 다양한 비전이 가능해 집니다.

건축가인 Cyrus Bamji는 이 센서를 이용해 ISSCC (International Solid-State Circuits Conference) 컨퍼런스에 활용 사례를 발표하였고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새로운 키넥트 센서는 HoloLens의 차기 버전을 제공할 센서이기도 합니다. 센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24x1024 픽셀
  • 225-950mw 저전력소모
  • 원거리 캡쳐 가능한 넓은 동작범위
  • 햇빛에 덜 민감한 글로벌 셔터 다중 위상 깊이 계산 기술
  • 고주파수 낮은 피크 전류 작동
XBox360 Kinect를 처음 만들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고, 크리에이티브 개발자들은 게임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 이를 사용했었습니다. 창의적인 작품이 만들어졌습니다. 작년 2세대 키넥트 생산은 중단했지만, 인텔 RealSense 개발에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속 협력했었습니다.

HoloLens 3세대는 Kinect 깊이 감지 기술을 이용해 더욱 놀라운 결과를 보여줄 계획입니다. 여기에서는 사람과 공간 환경을 이해하고, 시선, 몸짓, 음성으로 입력을 받으며, 3D 홀로그램과 몰입형 공간 사운드를 지원할 것입니다. 4세대는 진보된 키넥트 센서를 사용해 지능형 클라우드 및 인텔리전트에 연결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Azure는 이미 머신 러닝, 인지 기술, IoT Edg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zure AI 서비스와 통합되어 점점 더 많은 센서를 기반으로 하는 생태계가 풍성해 질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는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점점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혼합현실 세상이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