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8일 토요일

저렴한 ROS 온라인 강좌 소개

이 글은 괜찬은 ROS(Robot Operating System) 튜토리얼을 소개하는 글이다. 보통 ROS를 제일 먼저 접할 때 ROS Tutorials를 따라한다. 하지만, 딱딱하고 친절하지는 않다. 이 글은 로봇 운영 시스템을 쉽게 접하고 따라할 때 좋은 사이트를 소개한다.

ROS Course (YouTube)
Youtube로 제공하는 ROS코스이다. ROS.org에서 새로운 ROS 온라인 코스(Old version)를 개발하였고, 이 안에 포함되어 있는 컨텐츠이다. 이 코스는 ROS 핸드북과 함께 보면 효과적이다.

Robotics Back-End
ROBITICS Back-End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ROS tutorials은 쉽게 이 기술을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Robotigniteacademy.com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ROS 코스는 동영상과 시뮬레이션을 함께 사용해 효과적인 교육을 돕는다. 이 사이트는 The Contruct for ROS에서 제공한다.

Deft 공대 ROS 온라인 코스
델프트 공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코스이다. 명문대인 만큼 쉽고 충실하게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Udemy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Udemy의 ROS 코스이다.

Robocademy
로보카데미는 로봇에 관한 다양한 도구, 코딩 및 기술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얼마전 ROS 실습 교육 요청이 있었다. 하지만, 대면접촉 어려운 이 시기 교육 일정을 잡는 데 쉽지가 않았다. 이런 온라인 사이트를 잘 활용한다면 지금 같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규모 대면 강의가 불가능할 경우 효과적인 학습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기타, 온라인 코스는 이 소개 링크를 참고바란다.


추신 - 요즘 바이러스로 집에서 애들보고, 일하고, 가족과 잠깐 산책하고 이렇게 루프에 갇혀 있다. 회사일은 별게로 바쁘게 돌아가고, 집안일은 개학이 늦어져 일이 많아져 간다. 언제나 정상화되려나... 

댓글 1개:

  1. One of the best article, very informative keep it up also check mine click link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