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3일 수요일

오픈소스 기반 프로젝트 관리 및 공통 데이터 개발 환경 도구 소개

이 글은 오픈소스 기반 프로젝트 관리 및 공통 데이터 개발 환경 도구를 소개한다.

여기서, 평판이 좋은 5가지 오픈 소스 프로젝트 관리 도구를 공유한다. 

OpenProject는 기본 작업에서 복잡한 애자일 방법론 및 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는 다목적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이다. 이 플랫폼이 무료로 자체 호스팅되거나 OpenProject 서버에서 호스팅될 수 있다는 것이다.

OpenProject는 애자일 보드(칸반 보드), 사용하기 쉬운 Gantt 차트 및 기본 채팅, 위키 및 포럼, 문서 관리, 무제한 파일 업로드(최대 256MB 파일) 및 회의 도구를 포함하는 강력한 팀 협업 도구 세트 덕분에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올바른 계획 포함)에 좋다. 기본 시간 추적 도구도 있다.

Redmine은 매우 기본적이고 오래된 프로젝트 관리 도구처럼 보이다. 그러나 시간을 보내고 나면 소프트웨어 개발 팀에 이상적인 소프트웨어가 강력하고 프로젝트 관리, 버그 추적 등에 사용할 수 있다. 

Redmine은 무제한 프로젝트와 사용자를 지원하며 간단한 Gantt 차트, 캘린더 및 개요 도구를 제공한다. 생성하는 각 프로젝트에 대한 위키가 있으며 파일 공유, 리소스 관리 및 프로젝트 뉴스를 지원한다. 

Redmine은 전체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플러그인이 있다.

플러그인 디렉토리에서 리소스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도구, 대시보드, CRM, 예산 책정 및 비용 관리 솔루션, 수많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워크플로 도구, 파일 스토리지 지원 등에 대한 지원을 찾을 수 있다. 

Leantime은 마일스톤, 보고서, 시간 추적 및 통합과 같은 사용하기 쉬운 작업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Leantime은 칸반 보드, 목록 및 Gantt 차트를 포함한 여러 보기를 제공한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프로젝트 마감일을 설정하고, 진행 상태를 추적하고, 하위 작업 및 종속 관계를 만들고, 완료된 프로젝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중요한 정보를 표시하는 프로젝트 대시보드도 있다. 보안 관점에서 호스팅된 멤버십을 통한 2단계 인증을 찾을 수 있다.

관리자와 팀 구성원이 함께 모여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 청사진을 작성할 수 있다. 아이디어 보드(또는 아이디어 칸반 보드)를 통해 토론을 할 수 있으며, 회고 보드를 통해 팀은 프로젝트 중에 잘된 아이디어와 실패한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작업 카드를 통해 파일을 쉽게 채팅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칸반 보드와 간트 차트를 잘 제공한다. 모든 계획은 무제한의 작업을 허용한다. 기본 플랜은 3개의 프로젝트만 허용하지만 유료 플랜은 무제한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이메일 지원, 전용 앱, 시간 추적 및 팀 협업 도구가 표준으로 제공된다. 

통합을 좋아한다면 Pro 플랜에서 Slack, GitHub, Google 및 기타 여러 Zapier와 통합할 수 있다. 계획에 따라 자동화, 보고서, 비공개 프로젝트, 고급 관리 및 보안 기능도 있다. 간단한 프로젝트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거나 스크럼 방법론을 활용하려는 경우 MeisterTask가 할 수 있다.

MeisterTask는 기본 Windows 및 macOS 앱은 물론 iPhone, Android 기기 및 Apple Watch용 앱을 제공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Freedcamp는 칸반 보드, Gantt 차트, 테이블(스프레드시트) 및 작업 목록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팀 협업 및 시간 추적 도구와 마일스톤 지원이 있다. 또한 위키, 통합, 인보이스 발행 도구 등과 같은 프로젝트 관리 도구에 다양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다른 많은 오픈 소스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과 달리 Freedcamp는 탐색하고 상호 작용하기 쉬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Freedcamp의 핵심 버전은 사용자가 한 플랫폼을 다른 플랫폼과 통합하고 자동화를 생성할 수 있는 Zapier 플랫폼과 호환됩니다.

레퍼런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