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3일 토요일

미래 혁신을 위한 연구소 IFTF

IFTF(Institute For The Future)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 기반을 두고 있는 도시 미래 혁신 연구 싱크탱크이며, 독립적인 비영리 연구 기관이다. 이 기관은 1968년 RAND사에서 분사된 조직이다. IFTF는 직업과 교육, 식량, 기술, 산업, 신기술 등 미래예측과 도시와 시민 삶의 질에 관련된 모든 부분을 다룬다.


IFTF는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들에 대한 미래 변화 시나리오를 예측하고, 솔류션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있다.
Who we are and what we do (IFTF)

초기에 연구소는 미래 예측을 위해 델파이 방법을 주로 사용하였고, 이후 통계적 방법으로 발전해 나갔다. 이후, 수학적 모델을 통한 사회 모델링을 시도하였다. 이런 노력을 통해, 미래 분석과 예측에서 세계적으로 좋은 평판을 쌓아왔다. IFTF의 훌륭한 보고서는 선물 시장 예측과 기업의 미래 투자 계획에도 활용되었다. 

IFTF는 연간 보고서인 Future Now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 최근 몇년은 생명공학,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시 지속가능성, 스마트시티, 메이커 시티, 인간과 기계의 공생 관계에 대한 연구 내용도 공개하고 있다. 

메이커 시티

연구소는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 대학, 산업계 전문가 등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으며, 워크샵, 파트너쉽, 연구 내용 발간 및 언론 보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