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8일 금요일

우분투에서 그래픽 기반 통합 개발환경 Eclipse, Sublime 설치 및 ROS 환경 설정

이 글은 우분투에서 그래픽 기반 통합 개발환경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한다. 

이클립스 설치

Java를 설치한다.

sudo apt-get install default-jre
java -version

이 링크(www.eclipse.org/downloads/)에서 이클립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푼 후, 각 버전별로 설치한다.

 
다음과 같이 설치된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튜토리얼을 확인해 본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생성해 빌드해본다. 

이제 다음 링크를 참고해 ROS 개발환경을 설정한다.

http://wiki.ros.org/IDEs#Eclipse

서브라임 설치

sublime 편집기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wget -qO - https://download.sublimetext.com/sublimehq-pub.gpg | sudo apt-key add -
sudo apt-add-repository "deb https://download.sublimetext.com/ apt/stable/"
sudo apt install sublime-text

subl

서브라임은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어 이를 설치하면 개발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ctrl + shift + P 키를 클릭해 패키지 설치를 위해 package install 을 입력한다.

이제 다음 패키지를 입력해 각각 설치한다.

SlideBarEnhancements
Open folder

그리고, 편집기 메뉴의 view > side bar > show 클릭 후 왼쪽 사이트 뷰에, 편집하고자하는 파일들이 포함된 폴더를 드래그&드롭한다. 그럼 다음과 같이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